이준석 “홍준표의 발언, 당 원로로서 적확한 지적이다”

내년 진행될 총선을 앞두며 신당 창당루머에 있는 전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이 국민의힘 혁신위원회를 향해 강하게 비판하였다.


▲ 출처 : 뉴시스

오전 9일 대구를 찾아온 이 전 대표는 동대구역에서 취재진과 만나 “국힘 혁신위는 국민들이 요구하며 바랬던 혁신을 하는 방향이 아니고 결국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의 권력을 그대로 두고 변화를 거부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어 “혁신은 전격적으로 해야 되는 것이고, 만약 국민들이 싫어하는 ‘윤핵관’이 현 정권의 치부를 드러낸다면 과거 김영삼 대통령이 했던 것처럼 하나회 척결과 같은 전격적인 방식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인요한 혁신위원장의 행보를 두고 “시간을 끌어가면서 여기저기 참배하고 사람 만나면서 사람을 평가하는 등의 방식으로는 혁신이 요원하다”고 직격했다.

그는 인 위원장이 영남권 중진 험지 출마론을 꺼내면서 대상에 이름을 올린 대구 지역 5선 주호영 의원에 대해서는 “인 위원장이 이분을 혁신의 대상으로 삼는다는 것이 저는 ‘환자를 잘못 찾았다’고 생각한다”며 주 의원을 두둔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환자는 서울에 있다”고 강조했다.

전날 홍준표 대구시장의 ‘이준석이 신당 차리면 김기현은 먹잇감이 된다’는 발언에 대해서는 “홍 시장은 당의 원로로서 당의 정치 상황을 잘 아시기 때문에 아마 당을 바라보고 적확한 지적을 하신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홍 시장은 전날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인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 전 대표와 관련해 “얼마나 많은 ‘듣보잡’들이 나서서 조리돌림을 했느냐. 그런 식으로 모욕을 줬는데 이준석이 지금 돌아오겠냐. 돌아오면 배알도 없는 놈이 된다”며 “그런 사태를 만든 게 당 지도부”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 체제에서 비례대표 정당만 창당해도 10석 가까이 차지할 수 있는데 뭐 하려고 이준석이 지역구 나가겠다고 목매달겠나”라며 “이준석이 신당 만들면 김기현 대표는 먹잇감이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대구의 12개 지역구 모두 신당으로 도전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어려운 도전이 될 것”이라면서 “대구 의원들과 불편한 관계에 놓이고 싶지 않지만, 만약 대구에서 승부를 건다면 가장 반개혁적인 인물과 승부를 보겠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에도 사실상 신당 창당과 대구 출마 의사를 내비쳤다.

이 전 대표는 온라인미디어 스픽스의 유튜브 프로그램 ‘디톡스’에 출연해 영남권 출마 관련 보도에 대한 입장을 요청받고 “저는 저 사람들이 저렇게 편하게 정치하게 놔두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이어 “그 사람들이 최소한 경각심을 느끼게 하는 것도 보수정당의 정상화를 위해서 중요하다. 대한민국 정치권의 정상화를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그는 ’대구 출마‘에 대해서는 “제 입장에서는 의미를 찾아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비례대표는 절대 안 나갈 것 아니냐’는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질문에 “제 입장에선 당의 크기를 키워야 하는 입장에서 ‘돌격 앞으로’ 해야 되는데 ‘돌격 뒤로’ 갈 수는 없잖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렇기 때문에 거기서 세게 붙겠다는 게 의지이기 때문에 지역구도 어떤 의미가 있느냐 봐야 한다. 그것이 정치 개혁이라고 한다면 가장 어려운 승부를 봐야 한다고 생각해서 가장 어렵게 붙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