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 8년 만에 돌아온 美남성, 사실은 집에 계속 있었다?

최근 미국 텍사스에서 8년 전 실종됐다가 8년 만에 피투성이로 발견돼 가족의 품으로 돌아간 남성이 알고보니 그동안 집에 계속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미국 사회가 충격을 받고 있다.


▲ 출처 : 텍사스 실종센터(TX Center 4 Missing) 트위터

6일(현지시간) CNN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 휴스턴 경찰국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구 지난 3일 텍사스 실종센터를 통해 알려졌던 루디 파리아스(25)의 귀환 소식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앞서 파리아스는 17세 때인 2015년 3월 6일 휴스턴 북서부에서 2마리의 개를 산책시키던 중 사라져 그의 가족이 다음날 실종 신고를 했으나 행방이 묘연했다. 그러다 8년이 흐른 지난 2일 누군가 동네 교회 밖에서 그를 발견한 주민이 911에 신고해 경찰이 신원을 확인한 후 가족에게 인계했다. 그의 어머니는 방송 인터뷰에서 아들이 온몸에 자상과 멍이 있고 머리에는 피가 묻은 채 발견됐다며 그가 심한 학대와 구타를 당한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경찰은 조사 결과 파리아스가 실종 신고 다음 날인 2015년 3월 8일 집으로 돌아온 사실을 확인했다. 그런데도 그의 어머니는 그동안 아들이 실종된 상태라고 계속 주장했으며, 파리아스가 집에 드나드는 것을 목격한 친구나 친척에게는 아들이 아니라 조카라고 거짓말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가족이 그동안 경찰과 주변 사람들을 속인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경찰은 파리아스 어머니의 정신 건강 상태에 대해 “아직은 무언가 말하기 이른 시점”이라며 “범죄혐의점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아직은 거짓 신고 혐의 등으로 이들을 기소하지 않은 상태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