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니 '방전’…“내 스마트폰 왜 이래” 또 아이폰?

- iOS17.4 업데이트 후 아이폰 사용자들, 배터리 수명 단축에 우려 표현
- 새로운 기능 추가에도 불구, 배터리 문제로 불편 호소하는 아이폰 이용자들
- 폰아레나, 배터리 수명 회복을 위한 아이폰 사용자 조치 사항 안내

최신 iOS17.4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배터리 수명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는 불만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애플은 지난주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 규정에 맞춰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보다 개방적인 앱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iOS 17.4 버전을 공개했다. 이 업데이트는 타사 앱 마켓 접근 허용, 애플페이 외 다른 결제 수단 인앱 결제 가능, 새로운 이모티콘 및 애플 팟캐스트 개선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포함한다.

또한,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프로 모델 사용자는 배터리 사이클 수, 제조일, 첫 사용일 등의 정보를 설정 앱의 배터리 성능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 이후 일부 사용자들은 자신의 아이폰 배터리가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소모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한 사용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단 2시간 만에 배터리가 40%나 감소했다"고 경험을 공유했으며, 또 다른 사용자는 "밤 사이에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배터리가 60%에서 0%로 급격히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새 iOS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이후 일시적으로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는 시스템의 다수 변경 사항이 배터리 사용량을 일시적으로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폰아레나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배터리 수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을 제공했다. 전원을 완전히 끄고 초기화하거나, 모든 앱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고, 배터리 소모가 많은 앱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자신의 기기에서 배터리 수명을 다시 정상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