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LPG 폭발 사고 의인 현재 '위독'… 지역 주민들은 여전히 트라우마에 시달려

- 용평면 LPG 폭발 사고 현장에서 60대 영웅, 다른 시민들 안전 대피 도왔다
- 화상 입은 이모의 힘, 평창 LPG 충전소 폭발로 인한 피해 주민 구조
- 폭발로 상처 입은 평창 군민, 정신적 고통에도 재난 심리 지원 나서

지난 1일에 평창군 장평리에서 발생하였던 LPG(액화석유가스)충전소 폭발 사고 현장 속에서 다른이들의 대피를 도왔던 60대 남성이 현재 위독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앞서 설명한 지난 1일 오후 8시 37분경 LPG 충전소에서 벌어졌던 가스 누출 사건에 이어서 26분 뒤 오후 9시 3분경 발생한 폭발 사고인하여 5명의 중경상 인명피해와 28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발생하였다.

G1 뉴스에 따르면, 사고 당시 이모(62)씨는 차를 타고 충전소 앞을 지나다가 가스 폭발로 온몸에 화상을 입었지만, 고통을 참으며 다른 시민들을 안전한 곳으로 안내했다.

이 씨의 도움으로 대피한 A 씨 가족은 폭발 당시 건물 뒤편으로 황급히 빠져나왔지만, 어디로 대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던 상황이었다. 이때 이 씨가 피할 곳을 알려줘 가족은 무사히 사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현재 이 씨는 서울의 화상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반복하며 치료를 받고 있지만 전신에 화상을 입어 목숨이 위태로운 상태라고 한다.

사고가 난 지 열흘이 지났지만, 여전히 피해 주민들은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 피해 주민 중 상당수는 가슴 울렁증은 물론 작은 소리에도 깜짝 놀라는 등의 불안 증세를 겪고 있다. 일부 피해 주민은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특별자치도는 피해 주민을 위해 재난 심리 지원에 나서고,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소속의 상담 활동가들이 장평2리 경로당에서 1차 재난 심리 상담을 했다. 폭발 사고로 삶의 터전을 잃은 채 숙박시설을 전전해 온 이재민 중 4가구 14명의 주민은 지난 9일 평창군과 유상범 국회의원(홍천·횡성·영월·평창)의 도움으로 여성가족부 산하 평창수련원으로 거처를 옮겼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