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고생 참 많다” 홍준표 “하루살이는 내일이 없다는 걸 알아야”...징계 취소 후 불쾌감

2일 국민의힘 전 대표 이준석과 대구시장 홍준표는 당원권 정지 징계가 철회되자 예상했던 대로 당 지도부를 향하여 바로 불쾌감을 드러내었다.



이날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이준석 전 대표가 출연하여 국민의힘이 징계 취소를 의논한 것에 대하여 “별로 할 말이 없다. 고생이 참 많다. 지지율이나 올려라”라고 짧게 대답하였다.

이어 “이게 아주 모순이다. 당 대변인이 방송 나가서 이준석을 제명해야 지지율이 3~4% 오른다고 하고 있는데 이 판단대로라면 이상한 사람 아닌가”라고 비꼬았다.

이준석 전 대표는 이날 국민의힘이 대표적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이철규 의원을 당 인재영입위원장에 임명한 데 대해 “임명직 당직자 사퇴한다더니 다시 슬그머니 한 달도 안 되어 들어오는 걸 보니 사람이 없군, 먹고살 만해졌나 생각하나 보군, 역시 노답”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잘 준비해서 여당 프리미엄으로 꽃가루를 날리고 폭죽을 터트려도 모자랄 판에 고춧가루를 날리고 있다”고 직격했다.

홍 시장은 최고위원회 의결 직후 소셜미디어(SNS)에 “오늘이 영원한 줄 알지만 메뚜기 한철인 줄 모르고 하루살이는 내일이 없다는 걸 알아야 한다”며 “하기야 시한부인 줄 모르고 사는 게 좋을 수도 있지만”이라고 적었다.

홍 시장은 “과하지욕(跨下之辱)의 수모는 잊지 않는다”라고도 썼다. 홍 시장은 지난 7월 ‘수해 골프’ 논란으로 당 징계 절차가 시작되자 ‘큰 뜻을 위해 치욕을 견딘다’는 뜻의 고사성어를 SNS에 적었다가 논란이 커지자 삭제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당 혁신위가 제안한 ‘대화합’ 혁신안을 수용해 이 전 대표, 홍 시장, 김재원 전 최고위원, 김 전 실장 등 4명의 징계를 취소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