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딸을 두고 있는 아빠로서" 박진영, 올해에도 10억 기부

- 국내 지역 거점 병원 5곳에 총 10억 원 기탁
- 4일 JYP 본사에서 감사패 전달식 진행
- 박진영, 지난해 이어 총 20억원 사재출연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박진영이 작년에도 10억 원을 기부하였는데 이어서 올해에도 사재 10억 원을 취약계층 치료비 지원을 하기 위하여 기부하였다.



5일 JYP는 "박진영이 고액의 수술비 및 치료비로 힘들어하고 있는 취약계층 소아청소년을 위해서 올해에도 10억원의 통 큰 기부를 결정하였다"며 "박진영의 사재를 출연해 마련한 기금은 서울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하여 국내 거점 병원 5곳에 각각 2억씩 총 10억 원이 전달되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에도 국내외 환아들의 수술, 이식 및 재활동 치료비, 사고 및 질병으로 인한 장애, 바이러스성 감염, 선천적인 희귀 난치질환 치료를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각각 5억 원씩 총 10억 원을 기탁했다.


2년간 개인재산 총 20억원을 기부한 것이다. 이를 기념해 전날인 4일 오후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의 JYP엔터 본사에서 '국내외 취약계층 치료비 지원 기부'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진영은 "저에게도 3세, 4세 두 딸이 있다. 자녀를 키우는 아빠가 되어보니 너무 많은 아이가 몸이 아픈 것만으로도 힘들 텐데 치료비까지 부족한 상황이 얼마나 버거울지 생각하면 참 가슴 아프다"며 "치료비가 필요한 환아들에게 직접 쓰일 수 있도록 병원에 기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기부의 이유를 밝혔다. "공식적으로 기부를 진행한 건 소식을 들은 팬 여러분이 함께 좋은 일에 동참하고 선한 영향력이 더 멀리 전해짐을 실감했기 때문"이라고도 했다.

박진영은 지난해 1억원 이상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월드비전 '밥피어스아너클럽'(Bob Pierce Honor Club) 회원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사재를 출연하는 한편 JYP 대표 프로듀서로서도 다각도로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와 함께 삼성서울병원에서 2002년부터 이어진 연말 자선 음악회로 소아 병동 환우들과 즐거움을 나눴고, 2019년부터 'EDM(Every Dream Matters!·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여러 프로젝트를 활발히 전개 중이다.


난치병 아이들의 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EDM 치료비 지원 사업', 난치병 아이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해 희망을 북돋우는 프로젝트 'EDM 소원 성취 사업', 더욱 건강한 삶의 터를 가꾸는 친환경 사업 'Love Earth' 등이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