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하지정맥류 의료기기 '뉴 베나실' 출시

- 정맥 역류 혈관을 수술로 제거하거나 레이저·고주파로 태우지 않고 치료
- 뉴 베나실은 베나실을 사용해 온 의료진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 기존에서 사용성과 효율성을 개선

의료 기술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베나실의 업그레이드 버전 '뉴 베나실'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뉴 베나실은 2017년 1월 국내 처음 베나실을 소개한 이래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 사진 : 메드트로닉 제공


2015년에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베나실은 환자 치료 부담을 줄인 새로운 비열 치료법을 제시하며 하지정맥류 치료의 선구자로 자리잡았다. 의료용 접합제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를 이용한 하지정맥류 치료용 의료기기로 정맥 역류 혈관을 수술로 제거하거나 레이저·고주파로 태우지 않고 치료해 ‘최소침습적 비열 복재정맥 폐쇄술’이라고도 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뉴 베나실은 베나실을 사용해 온 의료진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 기존 베나실에서 사용성과 효율성을 개선했다.

먼저 유도관의 눈금을 더 굵고 진하게 변경함으로써 가시성을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접합제 주입 후 접합 부위를 3cm마다 압박하는 것에서 6cm, 9cm마다 압박하는 옵션을 추가해 시술 시간을 최대 1분 이상 단축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의료진 선호도를 반영해 가이드 와이어의 팁 모양을 J형에서 직선형으로 변경했고, 문제 혈관을 정확히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 카테터 제거 기술도 추가했다. 카테터 제거 기술은 접합제가 나오는 도관을 유도관으로 감싼 상태에서 제거해 시술 후 접합제가 혈관 외부로 누출되지 않도록 돕는 기술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전무는 “뉴 베나실은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더 나은 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메드트로닉은 하지정맥류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연구와 제품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나실은 하지정맥류 치료용 의료기기로 국내에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지난 2017년 1월 정식 출시되었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