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경영에 한 획을 긋다...의료계를 뒤흔들 IDA 사업 설명회, 그 현장을 가다

- 국내 최초 병의원 경영 전문 컨설팅 서비스, IDA의 놀라운 전략 공개
- 의료계 엘리트 70명 집결, 메트라이프타워에서 펼쳐진 지식의 장
- 병원 원장들의 고민 해결사, IDA 파트너사들의 혁신적 솔루션 소개

갑진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여, 병의원 경영에 반드시 필요한 IDA(Independent Doctor Adviser)의 사업 설명회가 22일 코어비즈컨설팅(주) 및 한국엠바이오(주)의 주최로 열렸다. 이날 메트라이프타워 7층에서는 70여 명의 업계 전문 컨설턴트들이 모여 성대한 행사를 가졌다.


▲ 한국엠바이오 구본훈대표와 코어비즈컨설팅 오종윤대표가 각 파트너사 대표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국내 중소규모 병원 및 의원의 병원장들은 개원 이후 본연의 진료 업무 이외에도 세무, 인사 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 과제에 늘 직면해 왔고 항상 어려운 숙제로 여겨왔다. 개원의 원장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병의원 경영컨설팅을 전담/전문하는 IDA 프로젝트 사업설명회가 개최되었으며, 이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경영 지원을 제공하는 병의원 전담 경영관리 전문 컨설턴트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미 경영에 필요한 각각의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들이 이 프로젝트에 파트너로 참여했다.

코어비즈컨설팅(주)의 오종윤 대표이사와 김진 공동대표는 IDA를 통해 병원 원장들에게 단순한 일회성 조언을 넘어서,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들은 이를 통해 개원의 원장이 고민하는 여러 경영 만족도를 최대화하고, 추후에는 기업가 및 자산가들에게도 환영받는 국내 최고의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공유했다.

또한 이번 IDA 사업의 개념을 확장하는데 그 기초를 같이하는 한국엠바이오(주)의 구본훈 대표이사는 3만 7천 명의 의사 회원을 보유한 의사나라(병의원 전문 온라인쇼핑몰) 운영을 하고 있으며 보다 폭넓은 병의원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IDA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부동산 컨설팅 Doongji ㈜컨텍터스, MSO 플랜비, 의료분쟁배상책임보험 BK컨설팅, 세무컨설팅 LTL텍스, 노무컨설팅 노무법인 도원, 닥터론 K스타모기지, 병의원컨설팅 KS의료경영연구소, 금융투자컨설팅 쿼터백자산운용/삼성증권, 보험컨설팅 PS파인서비스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사업설명회가 매우 유익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특히 참석자 중 A씨는 병의원 컨설턴트로서의 비전을 크게 보았으며, 앞으로 받게 될 체계적인 교육과 최신 정보, 파트너사들의 지원 시스템을 통해 현장에서 자신 있게 컨설팅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병의원 경영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전략을 모색하는 의료계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