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과의사회, 의료 위기 속 춘계 학술대회 개최 예정

- 의료계 혼란 속 대한외과의사회 춘계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 필수의료정책 및 의대정원 증원 논의... 의료계의 미래 모색
-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연수강좌, 의료 전문성 강화의 장

대한외과의사회가 오는 3월 10일, 의료계가 직면한 여러 도전들을 주제로 한 춘계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대 정원 확대와 필수의료정책패키지 등으로 인한 의료계의 혼란 속에서 의사들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 대한외과의사회 온라인춘계학술대회 초대의 글


학술대회는 A, B 두 개의 방에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필수 평점, 외과, 내시경, 혈관, 유방/갑상선, 만성질환/의료정책, 통증, 미용/성형 등에 대한 연수강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한, 정책토론 시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의료 정책의 현재 상황과 Medical professionalism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한외과의사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 방안과 지식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학술대회 준비 과정에서 도움을 준 대한외과의사회 임원 및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며, 모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의료계가 직면한 위기 상황에서 이번 학술대회가 의료계에 대한 깊은 통찰과 함께 전문성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10일에 의대증원과 함께 논의되고 있는 주제인 ‘기피과가 제기하는 필수의료정책패키지와 의대정원증원 정책의 문제(점) 및 우리의 나아갈 길’ 을 주제로 하여 외과의사회 정책 토론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https://kas.medidr.io/의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