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과 다를게 없다”… 이낙연, 이준석 정면 충돌

개혁신당 이낙연 및 이준석 공동대표가 총선의 정책 지휘 주도권을 앞두고 정면 충돌하였다.



19일 오전 개혁신당은 국회에서 개최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공동대표가 공동정책위의장(김만흠·김용남)과 협의하면서 4·10 총선 선거 캠페인과 정책 결정을 하겠다는 내용의 의결안을 다수결로 통과시킨 것이다.

표결 과정에서 지도부 간 고성이 오간 가운데 특히 새로운미래에서 합류한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이 반대 의사를 표명하고 퇴장했다.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인 이낙연 공동대표가 선거 정책 지휘 전권을 가져야 한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 최고위원은 의결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선거운동 전체를 이준석 개인에게 맡기는 건 민주정당에서 가능한 일이 아니다”라면서 “이건 전두환이 지금 나라가 어수선하니 국보위(국가보위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여기에 다 위임해달라고 국회를 해산한 것과 무엇이 다른가”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합당 무산 가능성’을 묻는 질의엔 “따로 정리해서 말씀드리겠다”며 ‘분당’ 가능성에 대한 여지를 남기기도 했다. 조응천 최고위원도 최고위 직후 “못 해먹겠다”고 혼잣말로 한탄하는 등 통합 후유증을 봉합하지 못한 개혁신당의 분열 기류가 최고조로 치닫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