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쪽같이 사라진 산모... 다른 여성 찾아와 “내가 애 엄마야”

대구에서 30대 산모가 아이를 낳고 종적을 감추더니 며칠 뒤 다른 여성이 찾아와 자신의 아이라며 아이를 데려가겠다고 난동을 피웠다.



15일 대구의 한 대학병원 산부인과에 따르면 지난 1일 A씨가 신생아를 출산한 뒤 곧바로 퇴원했다. A씨는 퇴원 사유로 산후조리 등을 이야기하며 아이를 데리러 곧 오겠다고 이야기 했으나 그 뒤로 연락이 닿거나 다시 찾아오지 않았다.

그런 와중 지난 13일 A씨가 아닌 30대 여성 B씨가 병원에 나타나 자신의 아이를 찾아가겠다고 요구했다. 실제로 아이는 B씨의 자녀로 출생신고가 된 상태였고, B씨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진료받은 기록이 남아있었다. 하지만 A씨와 B씨의 외모가 다른 점을 기억한 의료진이 이를 수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병원 관계자는 "출산 후에 아이를 데리고 퇴원하려면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의무적으로 확인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A씨가 퇴원 과정에서 신분을 속인 사실이 밝힐까 봐 홀로 퇴원하는 등 종적을 감춘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대구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A씨 소재를 확인했으며 수일 내 조사할 예정이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 A씨와 오래전부터 인터넷에서 알게 돼 연락하고 지낸 사이"라고 진술했다. 이어 "A씨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뒤 병원비를 줄 테니 아이를 데리고 가서 키우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B씨의 진술을 토대로 경찰은 A씨가 대리모 역할을 했다는 의혹 등 사건 실체를 밝히기 위해 휴대전화 포렌식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경찰은 우선 A씨에게 타인 명의를 도용해 진료한 혐의(국민건강보험법 위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으로 현재 상황에서 사건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사나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